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어린이

유아용 식품 트렌드, 세가지 키워드로 알아보기

반응형

 

 

최근에 미국에서는 프리미엄이 붙은 유아용 식품 시장이 활발하게 커지고 있습니다.

일반 유아용 식품은 저출산의 문제로 시장 규모가 낮아지는 반면에 프리미엄 유아용 식품은 반대로 뜨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경제적 여유가 생기고 저출산으로 인해 돌봐야할 아이들이 적어졌기 때문에 한 아이에게 더 많이 소비할 수 있다는 이유로 프리미엄 유아용 식품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생활이 유지되어 유아용 식품 시장은 더 활발하게 상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여기서, 유아용 식품 트렌드 3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고대곡물 (Ancient Grains)

고대곡물(Ancient Grains)은 기원전부터 섭취해온 곡물등을 이르는 말로, 단백질과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 등

영양성분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어 심장 질환 및 당뇨의 위험을 낮추고 면역력을 증진시켜줍니다.

대표적으로 아마란스, 퀴노아, 조, 테프, 스펠트 등이 있습니다.

기존 유아용 식품들은 정제된 탄수화물, 쌀보리현미 등으로 만든 시리얼이 대중적이었으나,

현재는 위와 같은 고대곡물(Ancient Grains)로 만든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 유기농 식품 (Organic Food)

몇 해 전부터, 건강상의 목적으로 유기농 식품(Organic Food)이 대세였는데,

유아용 식품 시장에서는 더욱 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먹는 음식인 만큼 농약을 치지 않는, 화학물질 없이 키우고 재배한 재료로 만든 식품이

소비자들로 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3. 가공 되지 않은 신선한 음식 ( Fresh Raw Food)

집에서 만든 것처럼 신선하고 좋은 재료로 만든 진짜 음식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에 따라 냉장 형태로 공급되며 정기배송 서비스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신선 식품을 정기적으로 배송하는 업체(Little Spoon, Hello Yumi 등)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단순 제품 제공 외에도 아이 연령에 따라 음식과 영양 상담을 제공하는 소비자 맞춤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한국 또한 저출산의 문제가 가속화 되는 반면 국민 GDP는 상승하는 추세여서 미국과 같이 아이들에게 좋은 음식을 먹이고 싶어하는 부모님의 마음이 소비 욕구로 나타나 프리미엄 유아용 식품 인기가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출처 : Hello Yumi, Little Spoon, Amazon

반응형